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해운대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부터 잘 알려진 관광지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베스트 10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인기 순위를 참고하여 선정한 이 목록에는 경이로운 자연 경관, 풍부한 역사적 유산, 그리고 독특한 지역 문화가 어우러진 명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어,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활기찬 모험이 가득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송정해수욕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정해수욕장 소개
달맞이 길을 따라 해월정과 벚꽃단지를 지나다 보면 넓게 펼쳐진 바다를 접하게 됩니다.
송정해수욕장에서는 해마다 대보름 미역축제와 송정해변축제, 송정죽도 문화제 등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기장과의 경계가 되는 송정천에서는 쇠백로가 날아와 겨울을 나고 있습니다.
한편,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해마다 기원제가 열리며 우리 고유의 정자 양식인 팔각정모양의 송일정도 운치를 더해준다.
해안을 따라 자연산 회를 취급하는 횟집이 늘어서고 있고 해안 끝 광어골에는 외식문화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정해수욕장 기본 정보
해운대해수욕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해수욕장 소개
해운대해수욕장의 백사장의 길이는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휴가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 해운대해수욕장의 다양한 축제와 즐길거리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매년 정월 대보름날의 달맞이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겨울 주최하고 있는 북극곰수영대회는 이미 겨울철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모래 작품전, 부산 바다 축제 등 각종 크고 작은 행사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에 동백섬, 오륙도, 아쿠아리움 , 요트경기장, 벡스코 달맞이고개, 드라이브코스 등 볼거리가 많으며, 국내 1급 해수욕장답게 주변에는 일급 호텔을 비롯한 숙박, 오락시설 및 유흥 시설들이 잘 정비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해수욕장 기본 정보
해운대온천센터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온천센터 소개
해운대 온천센터는 우리나라 유일의 임해(臨海 : 바다 가까이 있음) 온천이며, 해운대 해수욕장 부근 온천지구에 위치한 대형 온천이며, 2006년 9월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온 40~62℃의 온천으로 나트륨과 염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라듐 성분이 있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노화 방지, 류마티스, 고혈압, 위장병, 부인병, 피부병에 효과가 있습니다고 합니다.
온천센터는 지하 2층, 지상 7층의 대형 건물로, 4층은 매표소와 여탕, 5층은 남탕, 7층은 헬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외에도 황토방, 소금방, 토르말린방과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온천센터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haeundaespa.com
운영 시간 [목욕탕] 04:00~23:59(목요일 05:00~23:59)
[헬스] 06:00~23:00(주말, 공휴일 09:00~18:00)
주차시설 있음(소형 274대, 사우나 3시간 / 헬스 4시간 무료)
쉬는 날 매주 수요일, 센터점검시, 추석연휴, 설연휴
해운대 달맞이길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 달맞이길 소개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동쪽 바닷가에 있는 동백(冬柏) 섬을 지칭하지만 오늘날에는 ‘달맞이길’이라 불리는 해안선 일대와 언덕을 포함한 곳을 말합니다.
부산의 몽마르트르라고도 불리는 ‘달맞이길’은 예로부터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부산팔경(釜山八景)의 하나이기도 하다.
해운대 달맞이(看月) 고개와 청사포(靑沙浦)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은 운치가 있습니다고 하여 대한팔경에 포함시켰다.
해운대해수욕장을 지나 송정해수욕장으로 향하는 길목(와우산 중턱)은 15번 이상 굽어진다고 하여 ‘15곡도(曲道)’라고도 하며 8km에 달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특히 정월 대보름날에 달빛과 어우러진 바다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길목 중간 부분(정상)에는 달맞이동산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자연석으로 건립된 동산비가 있고 특히 지난 1997년 2월 중에 새로이 건립된 달맞이 정자 해월정(海月亭)은 옛날 정자식으로 건축되어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2000년 1월에 설치된 새천년기념시계탑도 유명하다.
새로운 세기로 진입하는 문의 이미지를 담아, 과거의 시간을 지나 새로운 세계로 진입하는 입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활짝 열려 있는 문을 통해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부산 시민들의 희망과, 세계로 뻗어가는 해양도시 부산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 달맞이길 기본 정보
해운대 관광특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 관광특구 소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여름 휴양지로 사랑받는 것은 물론, 봄, 가을, 겨울에도 부산국제영화제와 국제요트대회, 해운대 해맞이 축제 등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가 열려 사계절 내내 관광지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해운대관광특구에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해양 레저와 풍부한 수산물을 즐기고 맛볼 수 있는 곳이며, 각종 여가와 문화를 즐기며 장기간 휴양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전 세계인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백섬과 달맞이언덕, 해수온천과 같은 자연 자원뿐 아니라 컨벤션 센터와 요트장 등 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관광특구에는 영화의 전당, 영화 촬영소, 미술관, 아쿠아리움 등 문화 시설도 있으며, 야경이 환상적인 문탠로드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갈맷길 등 산책코스도 다양하다.
* 해운대 관광특구 현황1) 범위 : 해운대구 우동, 중동, 송정동, 재송동 센텀시티 지역2) 면적 : 6,225,000㎡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해운대 관광특구 주요 관광 시설 현황해운대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동백섬, 센텀시티, 아쿠아리움, 해운대 온천, 누리마루APEC하우스, 영화의 전당 등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해운대 관광특구 기본 정보
주차시설 해운대광장 공영주차장(유료)
쉬는 날 연중무휴
부산광안대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광안대교 소개
총연장 7.4km로 광역시도 66호선인 광안 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 복층 교량입니다.
광안 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 경관이 일품으로써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 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 섬과 달맞이 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시스템이 구축되어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으로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 덕분에 부산의 명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처럼 낮에는 주변에 위치한 천혜의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한 웅장함을, 밤에는 낭만과 휴식의 야경을 제공하는 등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광안대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bisco.or.kr/gwanganbridge/
운영 시간 경관조명 이용시간
(1~4월, 11~12월)
평일 : 일몰~24:00
주말 : 일몰~익일 02:00
(5~6월, 9~10월)
평일 : 일몰~익일 01:00
주말 : 일몰~익일 02:00
(7~8월)
평일주말 : 일몰~익일 02:00
동백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동백공원 소개
동백공원은 해운대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을 공원으로 조성한 것으로, 1966년 9월 공원 대지로 지정되어 1990년대에 본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동백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육지와 연결된 육계도입니다.
2006년 부산에서 APEC 행사가 개최되면서 동백 공원을 정비하고 군부대 초소 철거(16개소), 조경 복구, 전망 데크 설치, 해안 정비, 산정 광장 및 순환 도로 정비, 쉼터 광장 및 주차장 등을 새롭게 조성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산책로 외에 배드민턴장, 의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동백공원 주요 시설로는 최치원 유적지(최치원 선생 동상, 최치원 선생비, 해운정 등)와 누리마루 APEC 하우스, 해운대 석각, 공원 앞 바닷가에는 무궁(無窮)이라는 나라의 왕과 결혼한 황옥(黃玉) 공주에 얽힌 전설이 있는 동백섬 인어상 등이 있으며, 동백섬 둘레를 따라 조성된 해안산책로는 950m 정도로 산책이나 운동하기 좋은 곳입니다.
동백공원 기본 정보
부산 올림픽동산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 올림픽동산 소개
* 24회 서울올림픽을 기념하는 공원, 부산 올림픽동산 *
부산 올림픽동산은 제24회 서울올림픽 요트경기를 수영만에서 개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988년 7월 97,000㎡ 부지에 조성되었습니다.
올림픽동산은 야외조각공원, 자전거 놀이마당, 잔디광장, 자동차 야외극장(시네파크), 산책로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부산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요트경기장을 중심으로 하여 주변에는 길게 연결된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가지각색의 조형물이 자리한 야외조각공원이 있어 다양한 조각품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잔디광장 안에 드문드문 심어져 있는 울창하고 큰 나무 그늘아래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 공원 안에는 자전거도로가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부산 시민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 올림픽동산 기본 정보
송정 죽도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정 죽도공원 소개
죽도공원은 송정공원이라고도 불리는 울창한 자연림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송정해수욕장 동쪽에 있는 죽도에 위치해 있으며, 죽도라는 지명은 경상 좌수영의 전시용(戰時用) 화살이 제조될 정도로 많은 대나무가 자라고 있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죽도공원은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관광객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공원을 따라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길게 이어진 산책로는 매끄러운 돌바닥으로 되어 있고, 갖가지 기념 조각물이 세워져 있어 볼거리를 제공해 준다.
곳곳에 의자가 놓여 있어 공원을 산책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죽도공원 가장 안쪽 바위 끝에 위치한 암자인 송일정은 일출과 월출로 잘 알려진 곳이며, 송일정에서 바라보는 바다 전경은 시원한 풍광을 자랑합니다.
송일정 주변에는 길게 벽이 쌓아져 있어 연인들이 이곳에 기대어 바다를 배경 삼아 떠오르는 태양과 달빛을 감상하며 낭만을 즐기기에 아주 적합하다.
죽도 공원 입구에 우뚝 솟아 흰색과 빨간색의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두 개의 송정 등대가 있어 운치를 더해 준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정 죽도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해운대구 문화관광 http://tour.haeundae.go.kr
운영 시간 00:00~24:00
주차시설 있음(소형 약 100대, 유료)
쉬는 날 연중무휴
청사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청사포 소개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입니다.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 개의 작은 포구가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구덕포, 미포와 더불어 청사포가 바로 그 작은 포구입니다.
청사포는 질이 아주 뛰어난 미역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며, 이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청사포의 해안 주변을 나있는 갯바위에는 낚시를 하기 위해 몰려온 강태공들로 항상 북적거리며, 특히 고등어가 제철인 가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그리고 해안을 끼고 동해남부선이 길게 뻗어 있어 가끔씩 경적을 울리며 달리는 기차가 한적하고 조용한 시골 마을의 풍경을 더욱더 돋보이게 합니다.
이 철로는 전국에서 단 두 곳뿐인 해변 철길이며, 영화 ‘파랑주의보’의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더욱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포구의 한쪽으로 주욱 늘어선 음식점과 횟집에서 한적한 포구를 배경 삼아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한 점씩 맛보는 것도 묘미 중에 묘미입니다.
청사포의 원래 이름은 ‘푸른 뱀’이란 뜻의 청사였다.
그 이름에 얽힌 전설은 예전에 이 마을에 살던 금실 좋은 부부가 살았는데, 고기잡이 나간 남편이 바다에 빠져 죽자, 그 아내는 해안가 바위에 올라 매일 같이 남편을 기다렸는데, 이를 애처롭게 여긴 용왕이 푸른 뱀을 보내어 부인을 동해 용궁으로 더러와 죽은 남편과 만나게 했습니다는 애틋한 전설입니다.
그런데 마을지명에 뱀이란 단어가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다 하여 최근엔 ‘푸른 모래의 포구’란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청사포 기본 정보
지금까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