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내용은 부산 영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절영해안산책로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절영해안산책로 소개
* 해안을 끼고 걷는 굽이굽이 산책로, 절영해안 산책로 *
영도의 관문인 영도대교, 부산대교를 지나 영선동 아랫로타리에서 제2송도 바닷가쪽으로 500m정도 가다보면 반도보라아파트가 나타나고 산책로 입구에 위치한 관리동 및 휴게시설이 산책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지형이 가파르고 험난한 군사보호구역으로 접근이 어려웠으나 시민들의 해양관광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공공근로사업으로 조성한 산책로로서, 대마도와 송도쪽으로 드넓은 바다 풍경을 배경삼아 연장 3㎞의 해안산책로를 2시간 정도 굽이굽이 거닐 때 마다 경치가 달라지고, 파도 곁으로 내려서면 자갈소리가 합창을 하며 곳곳에는 장승과 돌탑, 출렁다리, 장미터널, 파도광장, 무지개 분수대 등 아기자기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전국 어느 도시에서도 느낄 수 없는 꿈과 낭만이 가득한 해안산책로에서 바다를 마음껏 품어 볼 수 있습니다.
* 절영해안산책로 제대로 즐기기 *
절영해안산책로의 길이는 3Km. 아무리 빼어난 경관이라도 2시간 남짓 걸음을 걷기에는 다소 힘들거나 지루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 절영해안산책로 인근의 관광지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 인근에는 75광장이 나온다.
절영로를 따라 가다보면 목장원 앞의 해안쪽으로 돌출된 작은 광장이 나온다.
1975년도에 조성되었습니다 하여 75광장으로 불리며, 정자, 놀이공원 등이 있어 절영로를 걸어온 나그네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절영해안산책로 기본 정보
75광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75광장 소개
절영로를 따라 가다보면 목장원 앞의 해안 쪽으로 돌출된 작은 광장이 나온다.
1975년도에 조성되었습니다 하여 75광장으로 불리며, 절영로를 걸어 나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맑고 푸른 남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이면, 달빛을 받아 출렁이는 밤바다가 무척 아름답다.
맑은 날에는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맑고 푸른 남해바다를 끼고 75광장과 이어진 절영해안산책로를 따라 상쾌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75광장은 주변의 다양한 산책로가 있어 75광장과 연계한 산책을 하기에 좋다.
우선 중리산책로를 들 수 있는데 중리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도심속에 숨어있는 은백색의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의 유명한 관광명소인 ‘태종대’를 끼고 있는 부산 영도구에는 또 하나의 명소인 절영해안산책로과 영도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봉래산(해발 395m)의 트래킹도 좋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75광장 기본 정보
태종대 전망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태종대 전망대 소개
태종대 앞바다 멀리 수평선이 아스라이 바라보이는 순환도로 서남쪽 끝 부근에 전망대가 있으며, 1999. 8월 재건축된 이 건물은 총 526평(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전망대와 레스토랑, 간이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망대가 건립된 자리는 본래 자살바위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바위가 서 있던 곳으로 1970년대 초기까지만 하더라도 극심한 생활고나 실연 등의 괴로움을 이기지 못한 사람들이 이곳 낭떠러지 아래로 몸을 던져 목숨을 끊음으로써 사회문제를 불러일으키곤 했던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태종대 전망대 기본 정보
홈페이지 태종대 http://taejongdae.bisco.or.kr/
영도 문화관광 https://www.yeongdo.go.kr/tour
운영 시간 주간 09:00 ~18:00
야간 18:00 ~22:00
주차시설 * 입구 주차장 (65면, 중·대형버스 주차)
* 신설 주차장 (405면, 승용차 주차)
※ 운영시간 : 09:00~18:00 (그 외 시간 무료주차) / 11:00~20:00 (수연주차장)
부산대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대교 소개
* 부산항 발전의 상징, 부산대교 *
부산대교는 1934년 준공된 영도대교와 더불어 영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교통로이며, 조선공업단지 및 신흥항만으로 성장하는 영도지구의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산업도로 겸 임항도로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길이 260m,너비 20m, 4차선의 차도와 양쪽에 너비 2m씩의 인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영도대교와 평행하게 그 동쪽에 100 m 가량의 간격을 두고 가설된 다리입니다.
타이드아치(tied arch) 공법으로 된 철강제 아치가 31m 높이로 치솟아 부산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대교 양쪽으로 각각 길이 30 m, 너비 16∼20 m의 진입 고가도로가 가설되어 있고, 고가도로에서 영도 쪽으로는 봉래동(蓬萊洞) 로터리까지 길이 540 m, 너비 20∼25 m, 시청 쪽으로는 길이 830 m, 너비 25∼30 m의 접속도로가 부산세관 앞까지 각각 연결됩니다.
이 대교는 부산의 도시고속도로(길이 17.5 km, 너비 22.5 m)와 연결되어 있어서 부산항에서 경부고속도로까지 곧바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 54 t의 컨테이너운반 트럭이 무난히 지날 수 있도록 시공되었습니다.
* 부산대교의 의의 *
부산대교는 개항 100주년을 맞아 한국의 관문인 부산항 발전의 상징으로 세워졌으며 그 구조가 재래의 교량에 비해 아름답고 독창적이며 순수한 우리기술에 의해 완공하였음에 그 의의가 크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대교 기본 정보
흰여울문화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흰여울문화마을 소개
피난민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된 곳이자 현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마을공동체 흰여울문화마을이 자리한 곳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 흰여울길은 봉래산 기슭에서 굽이쳐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이름 지어졌다.
2011년 12월, 낡은 가옥을 리모델링하면서 현재는 영도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문화예술마을로 거듭났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흰여울문화마을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ydculture.com/huinnyeoulculturetown/
운영 시간 안내소 운영시간 : 09:00 ~ 17:00
주차시설 절영해안산책로 입구 공영 주차장 (유료)
영도 흰여울해안터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흰여울해안터널 소개
절영해안산책로 근처 피아노계단과 파도광장 사이 급경사 계단구간을 이용하기 어려운 노약자들의 보행 편의 제공을 위해 해안암벽에 약 70m 터널을 뚫어 2018년 12월 흰여울해안터널을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터널 내부에 인조암 시공, 광섬유판석조명,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구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방문하기 좋은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터널 내부 조명 점등·소등 시간 09시/23시)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흰여울해안터널 기본 정보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 소개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부산항대교는 시시각각 종류가 다른 빛을 쏟아낸다.
부둣가의 불빛과 그 뒤로 배경이 되어주는 도심의 불빛들에 입이 절로 벌려진다.
영도에서 보는 야경은 광안리나 황령산에서 보는 야경과는 다른 느낌의 부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 기본 정보
청학 수변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청학 수변공원 소개
청학 수변공원은 부산 항만공사와 부산 지방해양항만청이 함께 조성한 민간 최초의 수변공원입니다.
바다 가까이 있어 부산항대교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공원으로도 유명하다.
조경은 물론이고 체육시설까지 잘 갖춘 공원으로 동해안 국토종주 자전거길에 포함되어 있어 자전거 타기에도 적합하다.
최근 야경이 아름다운 부산항대교 야경 촬영 명소로 알려지면서 영도의 새로운 관광 핫스폿으로 급부상 중입니다.
부산항대교 점등시간은 일몰 후 20분부터 11시까지이니 촬영이 목적이라면 미리 점등 시간을 체크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다
(공지사항)부산항대교 점등시간 확인https://www.bukhangbr.com/intro/intro_04.php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청학 수변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운영 시간 상시 개방
주차시설 없음
쉬는 날 없음
영도 하늘전망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하늘전망대 소개
영도의 하늘 전망대는 경치가 좋기로 소문난 절영해안산책로에 있습니다.
날씨가 화창한 날엔 대마도, 거제도, 가덕도 등이 보이며 75 광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닥이 반투명한 스카이워크와 커플들이 자물쇠를 거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하늘 전망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탁 트인 푸른 바다와 파란 하늘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나무 데크 길로 내려가면 해안산책길로 이어진다.
전망대 아래 해변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자갈 해변과 왕복 20분 정도 걸리는 해변 산책로가 있고, 근처에 영화"변호인" 촬영지로도 유명한 흰여울 문화마을과 연결됩니다.
특히 이곳은 부산의 노을 명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주차장과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도 하늘전망대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yeongdo.go.kr/tour/01462/01463.web?idx=2194&amode=view/
운영 시간 상시 개방
주차시설 주차 가능(공영주차장)
쉬는 날 연중무휴
부산남항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남항 소개
부산남항은 부산항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도대교와 남항대교까지 이르는 항구가 이곳에 해당합니다.
부산의 상징인 자갈치시장을 포함해, 부산공동어시장, 그 너머 영도의 남항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도의 남항동에는 크고 작은 조선소들이 많은데 주로 배를 수리하는 곳들입니다.
한국전쟁 피난시절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터전을 가꾸고 오랜 세월을 버티며 살아온 작은 마을이라 사람 사는 냄새가 많이 베인 곳입니다.
반대편인 남부민동에는 국내 최대의 수산물 위판장인 부산공동어시장이 자리하고 있어 냉동창고나 가공공장들이 가득하다.
그 옆으로는 자갈치시장과 항구가 맞닿아 있어서 신선한 수산물들을 싸게 구입할 수 도 있고 맛볼 수도 있어 항상 지역 사람들과 관광객들이 어울려 북적이는 곳입니다.
부산남항의 입구에 남항대교가 있습니다.
남항대교는 부산 서구 안남동과 영도구 영선동을 연결해주는 다리입니다.
다리 양쪽 끝에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어 대교 위에 올라서면 부산 앞바다의 전경이 멋지게 펼쳐진다.
부산에서도 전망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남항대교 아래로 수변공원도 조성되어 있어서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취하는 지역주민들도 있고, 낚시를 즐기러 오는 강태공들도 많이 찾은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남항 기본 정보
운영 시간 상시 개방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없음
지금까지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0) | 2023.02.01 |
---|---|
부산 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0) | 2023.02.01 |
부산 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1) | 2023.01.31 |
부산 수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1) | 2023.01.31 |
부산 서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0) | 2023.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