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내용은 부산 기장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일광해수욕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일광해수욕장 소개
일광해수욕장은 동해 남부해안의 해수욕장 중에서 가족동반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백사장 왼편에 소나무숲인 강송정이 있습니다.
또, 인근에 있는 칠암에는 횟집촌이 형성돼 싱싱한 육질의 생선회를 맛볼 수 있어 해마다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고려말 정몽주·이색·이숭인이 유람하였습니다는 삼성대(三聖臺)가 백사장 가운데 솟아 있고 왼쪽에는 강송정이 있습니다.
일광해수욕장의 해안선을 따라 수백 년이 된 노송들이 숲을 이루고 있었습니다고 전하지만 현재는 남아있지 않다.
해안선의 오른쪽 끝에 있는 학리마을에는 노송림에서 살아가는 학에서 이름이 유래된 것으로 여겨진다.
일광해수욕장의 수심은 얕고 해안선이 강송정에서 학리 어구까지 원을 이루며 펼쳐져 있어 해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휴양지로서 기능을 할 수 있는 민박과 야영 등 숙박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안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인근 칠암에서는 어항이 있어 생선횟집이 늘어서 있습니다.
매년 7월 ~ 8월 중에는 갯마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일광해수욕장 기본 정보
소름요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소름요 소개
* 도자기와 역사 체험을 동시에, 소름요 *
신라 토성과 왜성 사이 구릉에 위치한 소름요는 윤선도의 유배지였던 황학대와 나라의 제사를 지내던 국수당이 내려다보이는 기장 죽성리 최고의 요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흙을 접할 수 없는 도시인들에게 소름요는 자연 속에서 '자기'를 다듬어 가는 휴식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소름요에서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도 갖는데 동시에 40~50명 정도 수용가능하고, 소요시간은 약 2시간 정도다.
* 작가의 변 *
부산의 외곽 기장, 바다가 보이는 외딴곳 현재의 작업장으로 옮겨 온지 25년입니다.
작가는 1500년전의 고구려벽화의 주요부분을 도자기에 옮기는 작업을 주로 합니다.
식별이 어려운 자료속의 색도와 선을 쫓던 작업들은 많은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퇴색되어 희미 해져가는 옛그림이나 민화를 작업하기도 합니다.
특히 불교미술의 각종 형상들을 도자기로 보여주는 작업은 또 하나의 새로움입니다.
원본이 있는 벽화나 그림을 도자기로 옮기는 작업들이기에 더욱 조심스럽다.
혹 우를 범하지는 않을까 세밀히 조사합니다.
* 소름요의 도자기 체험 *
소름요에서는 도자기 체험장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체험학습 전에 이론상으로 도자기 상식/도자기의 기법/도자기의 구분과 이름/도자기와 임진왜란/도자기의 길/도자기와 정신문화 등을 배우게 되며, 이후 본격적인 체험학습에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역사 체험도 병행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도예와 역사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소름요 기본 정보
척판암(부산)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척판암(부산) 소개
맑은 물 흐르고 풍경소리 은은히 들려오는 우리의 산사.어느 계절, 어느 곳인들 좋지 않으랴 마는 적당한 오르내림과 능선의 기복이 볼만하고 멀리 동해바다가 시원스레 내려다 보이는 이 곳 불광산의 풍광 또한 비할 길 없는 장관을 안겨 준다.
우거진 활엽수림에 들어서 30분이면 숲 끝 조용한 곳에 암자가 있어 머무니 그윽한 향 냄새와 독경소리가 분위기를 더해 주는 천년고찰 척판암입니다.
부처님 상호 같이 둥글둥글한 정상 바로 아래 자리한 이곳은 원효스님이 673년(신라 문무왕13) 장안사와 함께 창건한 토굴로 원효스님이 신통력으로 중국 당나라 태화사의 수많은 대중을 구한 `해동원효 구중척판' 일화로 특히 유명한 사찰입니다.
‘원효스님이 밥상을 내던져 대중을 구했습니다’(初曉擲板救衆)는 송고승전(宋高僧傳)의 기록은 척판암의 유서 깊은 역사를 말해주기도 하지만 원효스님 불력의 깊이가 널리 나라밖까지 전파된 사실을 뒷받침해 주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서쪽 만리 밖에 있는 당나라 법운사(法雲寺)의 사부 대중이 장마로 뒷산이 무너지고 있는 것도 모르고 앉아 있는 것을 신통안으로 내다보던 스님이 그 자리에서 상을 내던져서 그들을 모두 살려냈다는 이 이야기는 이 일대 많은 사찰들의 창건과 무관하지 않은 연관성을 전해 주기도 합니다.
척판암은 창건 당시에는 담운사라 불렸으나 1938년 경허스님에 의해 중수된 후 장안사의 부속암자로 유지되다 최근 독립된 사찰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명한 하늘 아래 펼쳐진 척판암은 오랜 역사와 창건설화에 비견될 만큼 그 풍광 또한 놓칠 수 없을 만치 아름다운 곳입니다.
경내 가득 내려앉은 햇살을 받으며 그 오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척판암은 쉴새없이 오르내리는 등산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쉼터로 기능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 일대 최고의 감로수가 솟구치는 불도량으로도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만히 눈감고 돌이켜보면 1천4백 년 전 이곳에 넘쳐 흐른 불광(佛光)의 깊이를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는 곳이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척판암(부산)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gijang.go.kr/tour/index.gijang
주차시설 장안사 주차장 이용
쉬는 날 연중무휴
아홉산숲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아홉산숲 소개
부산 기장 철마면 아홉산 자락에 위치한 숲으로, 훼손되지않은 자연환경과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대나무숲, 편백나무 숲, 삼나무, 은행나무 등의 인공림과 수령 100~300년 되는 금강송 등을 포함한 천연림이 아홉산숲을 구성합니다.
총면적이 무려 52만 ㎡에 이르며, 약 400년의 세월을 지켜온 사유림으로, 자연보호를 위하여 사전 예약된 제한된 인원만이 출입이 가능하다.
놀이공원이나 유원지와 다르게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만 관람이 가능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숲 속 체험 및 놀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며, 숲 해설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아홉산숲 기본 정보
국립 달음산자연휴양림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립 달음산자연휴양림 소개
해발 588미터의 달음산은 기장 8경 중에 제1경이며, 기장군의 2대 명산 중의 하나입니다.
달음산 정산에 거대한 바위가 있어 독수리처럼 굽어본다하여 취봉 또는 수리봉으로 불린다.
국립 달음산자연휴양림은 달음산 서쪽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 최초의 국립 자연휴양림으로 산과 바다를 모두 보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휴양림입니다.
발아래 철썩대는 바닷물을 볼 수 있는 한국의 삼대 관음성지중의 한곳인 해동용궁사를 비롯해 일광해수욕장, 기장대변 멸치축제 등 접근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립 달음산자연휴양림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202
운영 시간 [숙박시설] 당일 15:00 ~ 익일 11:00 [일일개장] 09:00 ~ 18:00
주차시설 주차 가능(44대)
쉬는 날 화요일
부산 치유의 숲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 치유의 숲 소개
영남권 최초로 부산 기장군 철마면에 '치유의 숲'이 조성되었으며,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풍부한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정서 함양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 치유의 숲은 153ha 규모로 입구 방문자 센터에서 시작되는 중앙 산책로를 왕복하는 시간은 40분정도 소요됩니다.
다양한 대상에 맞춤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앙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숲속 도서관, 마음 나눔터, 숲속 치유마당, 숲속 명상터 소나무풍욕장, 태교숲터에서 이루어진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부산 치유의 숲 기본 정보
안데르센 동화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안데르센 동화마을 소개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도예 관광 힐링촌에 들어선 안데르센 동화마을은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아우르는 힐링 체험 공간으로 수많은 동화를 집필해 전 세계 아동들에게 사랑받는 안데르센의 생애와 그의 작품 세계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18세기 바로크 양식으로 재현한 안데르센 정원,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안데르센 동화마을 기본 정보
죽성성당(드림세트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죽성성당(드림세트장) 소개
부산 기장군 죽성리에 위치한 죽성성당은 2009년 SBS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오래 전 방영된 드라마는 잊혀졌지만 잘 만들어진 이 공간만큼은 기장을 찾는 여행객의 필수 코스라고 할 정도로 명소가 되었습니다.
성당 내부는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어서 운 좋게 전시일정과 겹친다면 뜻하지 않은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작은 어촌마을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덕분인지 남다른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중세시대의 어느 바닷가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다.
바위 위로 부서지는 하얀 포말은 성당의 붉은 지붕과 대비되어 이곳을 찾는 이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습니다.
죽성성당에서 가장 많은 이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은 마치 액자의 프레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입니다.
액자 속으로 들어간 푸른 바다와 하늘이 더없이 아름다운 배경을 만들어 준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죽성성당(드림세트장) 기본 정보
기장해녀촌(연화리횟촌)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기장해녀촌(연화리횟촌) 소개
연화리 횟촌은 대변항에서 차량으로 5분이내에 위치하며 연화 포구를 중심으로 50여개의 횟집이 성업중에 있으며 죽도의 절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활어회는 고기에 따라 각각 모양을 다르게 뜨는데 보통 붉은살 생선은 흰살 생선보다 두껍게 뜬다.
그리고 흰살 생선은 얇게 떠서 찬물에 담갔다가 먹어야 제맛으로 살이 수축되어 씹는 맛이 먹어본 사람이 아니면 알수 없는 맛. 넉넉한 주방장의 인심과 입담은 더욱 회맛을 살리고 기억나게 합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기장해녀촌(연화리횟촌) 기본 정보
월전포구(월전방파제)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월전포구(월전방파제) 소개
월전포구는 아담한 항구로 장어구이가 유명하다.
때문에 포구 주변으로 작은 횟집들과 장어구이집들이 올망졸망 몰려 있습니다.
월전 방파제에서는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이 새벽부터 자리를 잡는 모습이 흔하다.
월전방파제 끝에 세워진 월전등대는 2009년 9월부터 첫 점등을 했습니다고 하는데 월전-마음에 뜬달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다른 등대와는 달리 1, 2층이 전망대로 구성되어 둘러보기 좋다.
인근에는 월전 꽃동산, 월전활어판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월전 꽃동산에서는 해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월전포구(월전방파제) 기본 정보
지금까지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동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0) | 2023.01.28 |
---|---|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1) | 2023.01.28 |
부산 금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0) | 2023.01.27 |
부산 강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4) | 2023.01.27 |
광주 서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행 명소 추천 (1) | 2023.01.27 |